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국민들의 주택마련을 위한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의 종류 및 신청자격, 대출조건 및 금리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출처 : 국민은행 웹사이트

    국민은행 KB 주택구입자금대출은 기존 국민은행과 거래실적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며, 시세정보가 있는 공동주택, 즉 아파트의 경우 인터넷상에서 대출가능금액을 즉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KB 주택구입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주택을 구입하는 분이시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1주택 요건 및 소득요건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KB 주택구입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매매계약서상 매매금액의 100%와 담보조사 가격의 60% 범위내에서 담보평가 및 소득금액을 분석해서 책정한 대출가능금액중 적은 금액을 기준으로 한도가 책정됩니다. 담보가 일부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KB 주택구입자금대출의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국민은행이 정한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에는 최장 10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일시상환이라는 것은 이자만 납입하고 원금은 대출만기때 일시상환하는 것이라 매달 납부해야하는 비용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분할상환의 경우 대출기간은 최장 35년까지이며, 그중 3년간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KB 주택구입자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책정되며 연간 최저 2.78%에서 최고 4.96% 사이에서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상환여력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금융공사 아낌e 주택담보대출

     

    출처 : 국민은행 웹사이트

    국민은행 아낌e 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사전에 양수 적격여부를 심사하여 고객의 대출금리를 낮춘 장기고정 금리 상품으로 향후 금리 변동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분에게 적합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보다 약간의 금리인하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민은행 아낌e 보금자리론의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7천만원이하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무주택자 또는 1주택을 소유하고 계신분이 신청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아낌e 보금자리론의 대출한도는 최저 100만원부터 최대 3억원 이내에서 신청가능하며 주택의 유형과 신용등급, 담보물건지 지역등에 따라 담보평가 금액의 최대 70%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신청인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이자만 납입하는 기간)은 부여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출처 : 국민은행 웹사이트

    국민은행 주택금융공사 아낌e 보금자리론의 대출금리는 10년 만기시 연간 %, 15년 만기시 연%, 20년 만기시 연  %, 30년 만기시 연 2.55%로 금리가 적용됩니다. 또한 투기지역인 경우 연 0.1%의 가산금리가 부과되며, 2주택자의 기존 주택처분기한에 따라 최대 0.2%까지 차등적으로 가산금리가 부과됩니다.

     

    국민은행 주택금융공사 아낌e 보금자리론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위의 표를 잘 참조하여 본인에게 해당사항이 있다면 신청시 기재하여 금리감면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출처 : 국민은행 웹사이트

    국민은행 u-보금자리론은 아낌e 보금자리론과 대출조건 및 신청자격이 유사하지만 결정적인 차이점은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낌e 보금자리론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고, u-보금자리론은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국민은행 u-보금자리론의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7천만우너 이하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신청일 현재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1주택을 보유하고 계신분이 신청 가능합니다. 2주택자의 경우 2년이내 처분한다는 조건으로 신청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u-보금자리론의 대출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대 3억원으로 1백만원 단위로 신청가능하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담보물건지, 주택유형에 따라 담보평가금액의 최대 70%까지 대출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부여는 불가하고 10년, 15년, 20년, 30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처 : 국민은행 웹사이트

    국민은행 u-보금자리론의 금리표입니다. 위의 아낌e 보금자리론의 금리와 비교해보시면 연간 약 0.1% 높게 책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금리를 낮추고자 하시는 분은 아낌e 보금자리론을 신청하시면 되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편하게 신청하시겠다 하시는 분께서는 u-보금자리론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종류 및 신청자격, 대출조건 및 대출금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제도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잘 알아본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