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자격, 대출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서민금융 수협은행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수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와 신청자격, 대출조건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 헤이(Hey)전세자금대출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의 헤이 전세자금대출은 주택금융공사 보증과 서울보증보험상품을 비교하여 본인에게 맞는 전세자금대출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헤이 전세자금대출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으로 신청시와 서울보증보험으로 신청시 신청자격 및 조건이 상이합니다. 위의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본인이 신청가능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헤이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입니다. 주택금융공사 보증 상품 선택시 최대 2억2천2백만원의 범위내에서 임대차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 책정됩니다. 서울보증보험 상품의 경우 최대 5억원의 범위내에서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까지 지원되니 본인에게 필요한 대출한도에 따라 보증방법을 다르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헤이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위의 표는 예시일뿐이고 실제적용가능금리는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우대금리 적용 여부에 따라 차등 책정되니 참고바랍니다.

     

    수협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의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은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7천만원까지 주택전세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수협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만 19이상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자 청년가구로 소득이 없는 대학생 가구 역시 신청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 하며, 수협은행의 신용등급 AS 8등급 이상이면 신청가능합니다.

     

    수협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임대차계약서상의 임차보증금의 90% 범위내에서 최대 7000만원 이내로 신청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3년 이내에서 임대차 계약 종료일까지 이며, 주택임대기간 연장시 전세자금대출 역시 연장가능하지만 자동연장은 되지 않으니 반드시 따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의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위의 표는 예시이며, 실제적용가능금리는 신청당시의 기준금리와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른 가산금리, 그리고 적용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여부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바랍니다.

     

    수협은행 SH파워 전세자금대출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SH파워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별도의 보증서 발급없이 임차보증금 반환채권 양도방식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수협은행 SH파워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세대주인 분이 신청가능합니다. 이 말을 풀어서 설명하면 어차피 부동산 계약시 중개업소를 통해 계약하게 되니 세대주 요건만 충족하면 주택을 보유하고 있어도 신청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수협은행 SH파워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지원가능합니다. 단,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임차보증금, 주택가격, 상환능력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전세계약만기일의 범위내에서 최정 2년 6개월로 설정가능하며, 전세계약연장시 기간 연장가능합니다.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SH파워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되, 본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및 대출조건, 신청자격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에게 어떤 정부지원제도가 유리한 지 신중히 고민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