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농협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자격,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농협은행에서는 서민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금융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이 바로 그 중 하나인데요. 사실 전세자금대출이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있지만 농협은행에 어떤 종류의 전세자금대출이 있는지, 지금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세자금대출은 어떤것이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하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및 대출조건, 신청방법, 대출금리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출처 ㅣ 농협은행 웹사이트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무주택세대의 주거안정을 위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무주택세대주 또는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이면서 주택을보유하고 있지 않는 신혼부부가 신청가능합니다.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대출기간은 최초 2년, 그리고 4회 연장해서 총 10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수도권지역은 1억2천만원, 수도권 외의 지역에서는 최대 8000만원까지 지원가능합니다. 다만 다자녀가구, 2자녀가구, 신혼가구에 해당하는 분은 수도권지역 최대 2억원, 그외지역 최대 1억 6천만원까지 지원되니 참고바랍니다.

     

    출처 : 농협은행 웹사이트

    농협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낮을 수록 그리고 주택임대차계약서 상의 보증금이 낮을 수록 금리가 저렴하게 책정됩니다. 위의표를 참고하여 본인이 어떤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농협은행 웹사이트

    만약 신청인이 법적으로 신혼가구(서류상 결혼한 지 7년 이내)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위와 같이 추가 할인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일반가구의 대출금리 대비 약 40% 낮은 금리로 적용받을 수 있으니 꼼꼼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NH전세자금대출

     

    출처 : 농협은행 웹사이트

    농협은행의 대표적인 전세자금대출인 NH전세자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을 담보로 최대 5억원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NH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보유주택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이내이며, 소득 대비 금융비용부담율이 40% 이내이면서 서울보증보험 보험가입이 가능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NH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 이내에서 주택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지원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3개월 이상 24개월 이내로 책정되지만 최종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기간이 종료되는 날이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농협은행 웹사이트

    농협은행 NH전세자금대출의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위의 표는 예시일뿐이며 실제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은행내부등급, 우대금리 적용 여부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참고바랍니다.

     

    농협은행 NH모바일 전세자금대출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농협은행의 전세자금대출상품은 은행에 방문없이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또한 신규전세감은 물론 전세기간 중 긴급 생활자금 필요시 활용가능한 상품입니다.

     

    농협은행 NH모바일전세대출의 신청자격은 부부합산 보유주택수가 1주택이하이면서 소득 대비 금융비용부담율이 40%이내인 근로소득자인 분이 신청가능합니다. 사업소득자 및 프리랜서등의 기타 소득자분은 신청할 수 없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농협은행 NH모바일전세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이며, 대출만기일은 임대차기간 종료일과 반드시 일치해야됩니다. 그리고 긴급생활자금으로 대출할 시에는 잔여 임대차 계약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는 신청자체가 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 범위에서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서 1천만원 이상 신청가능합니다. 

     

    출처 : 농협은행 웹사이트

    농협은행 NH모바일전세대출의 금리표입니다.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계산하여 최종 금리가 확정되는데요. 위의 표는 참고용이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상환능력등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의 종류와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정부지원상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