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대출조건, 신청자격 알아보기

    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여러가지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전세자금대출의 종류와 대출조건, 금리, 신청자격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IBK근로자우대 전세대출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의 IBK근로자우대 전세대출은 전세거주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임차보증금 반환채권에 대해 질권설정 및 KB손해보험의 권리보험 가입을 통해 신규임차자금 또는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저금리 전세대출입니다.

     

    기업은행의 IBK근로자우대 전세대출의 신청자격은 근여소득자이면서 현재 전세로 거주하고 계시는 분중 연간 부담하는 대출이자가 연소득의 20%이내인 분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행 근로자우대 전세대출은 대환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세대출이기때문에 대출신청일 현재 기업은행 혹은 다른 금융기관에 전세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기업은행 IBK근로자우대 전세대출의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 IBK근로자 우대 전세대출의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시 연간 최저 3.61%에서 최고 3.91%로 책정되며, 변동금리 적용시 연간 3.42%에서 최고 연 3.72%로 책정됩니다. 단, 변동금리는 기준금리가 세계적인 경기불황등의 여파로 인상되면 이율이 큰 폭으로 상승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위의 금리표는 예시이며, 신청자 본인의 신용등급, 연간소득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기업은행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의 정확한 명칭은 IBK목돈안드는 행복전세대출입니다. 기업은행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 서민을 대상으로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및 임차보증금 반환채권 양도를 통해 신규임차자금을 지원하는 저금리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입니다.

     

    기업은행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가능해야 하며,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세대주가 신청가능합니다. 또한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3억원, 수도권 외 지역은 2억원 이하로 된 주택을 임대시 신청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기업은행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범위내에서 수도권지역 최대 2억6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1억7천만원까지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고정금리 적용시 연간 최저 3.61%에서 최고 3.91%의 범위내에서 책정됩니다. 변동금리 적용시 연간 최저 3.42%에서 최고 3.72%로 책정되며, 고정금리 혹은 변동금리 관계없이 본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상환능력에 따라 금리는 위에 언급한 범위내에서 차등적용되니 참고바랍니다.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을 임차하는 무주택세대주에게 저금리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국토교통부의 정책자금대출입니다.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대출신청일 현재 성년인 세대주 및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로써 대출신청인과 그 세대원 모두 주택을 보유하지 않아야 신청가능합니다. 또한 부부합산소득이 연간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만 신청가능하고 외벌이 가구 및 단독세대주인 경우에는 연간소득 3천5백만원 이하여야합니다.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중소기업 취업청년일 경우 최대 1억원까지, 일반가구는 수도권 1억2천만원, 그외 지역은 8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신혼가구 및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 2억원, 그외 지역 1억 6천만원까지, 청년전용 상품일 경우에는 수도권 및 그외지역 동일하게 3천5백만원까지 지원가능합니다.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위에 언급한 대출가능금액이 최대치로 책정된 것이구요. 신청인이 속한 가구의 성격에 따라 임차보증금의 몇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의 경우 임차보증금의 100%까지, 일반가구는 70%, 신혼가구 미 2자녀 이상가구는 80%, 청년전용상품은 임차보증금의 80%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이말을 좀 더 쉽게 풀어쓴다면 중소기업 취업청년이 버팀목전세자금을 받고자 임차보증금 1억짜리 주택(아파트, 단독주택, 원룸, 주거용오피스텔)을 임대할 때 전액다 버팀목 전세자금으로 임차보증금을 마련할 수 있다는 뜻이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구요.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대출금리는 부부합산 소득이 적을 수록 그리고 임차보증금이 낮을 수록 금리 역시 낮아지게 되니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기업은행 웹사이트

    또한 신혼가구는 위와 같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신혼가구라고 인정된다면 위와 같이 일반가구대비 약 40%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니 신청시 꼼꼼하게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의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한지 충분히 알아본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