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금리, 신청자격 알아보기

    반응형

    서민을 위한 금융, 하나은행에서는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전세론부터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까지 서민을 위한 다양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및 신청자격, 대출조건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은 신혼부부를 위해 출시된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신혼부부 또는 결혼예정자라면 유주택자 또는 소득이 높아도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년까지 장기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현재 배우자와의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보증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결혼하기로 한 결혼예정자 분이 신청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의 범위내에서 임차보증금의 90%이내 또는 부부합산 연간소득의 최대 4.5배 이내의 금액중 적은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대출기간은 전세계약만기일 범위내에서 최대 2년까지 설정가능하며, 최대 20년까지1년 단위로 연장가능합니다. 

     

    출처 : 하나은행 웹사이트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의 금리표입니다. 기본적은 금리는 위의 표를 따라가나 실제적용금리는 기본금리에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 가산 혹은 감면되어 최종 결정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주택신용보증 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 주택신용보증 전세자금대출은 주택을 소유하고 있거나 소득이 높아도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년까지 장기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은행 주택신용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은 부양가족이 있는 만 19이상의 세대주이면 신청가능하고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액이 수도권 지역 5억원 이내, 지방 3억원 이내일 경우에만 신청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주택신용보증 전세자금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 범위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이내의 금액이 지원됩니다. 대출기간은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이며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출처 : 하나은행 웹사이트

    하나은행 주택신용보증 전세자금대출의 금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금리표와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정확한 것은 신청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위의 금리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하나은행의 전세금안심대출은 주택도시 보증공사의 전세자금대출 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 결합상품으로 보증서를 담보로 전세대출을 지원하고 반환보증을 통해 임대차 계약 만료 시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반환하여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 신청자격은 주택임대차계약을 1년 이상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기 지급한 임차인으로 주택도시 보증공사의 보증서 발급 요건을 충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것은 주택임대차계약 체결 및 계약금 5%이상 지급은 하나은행을 통해 본인이 신청대상이 되는지,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충분히 상담후 진행하셔야합니다. 즉, 계약서 작성 및 계약금 입금보다 하나은행을 통한 신청자격 및 대출 조건 상담이 먼저 선행되어야 차후 불이익이 생기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의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이면서,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 가능한도 이내로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정 25개월 이내이며, 자동 연장되지 않으니 대출만기 1개월전에 대출받은 영업점으로 사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하나은행 웹사이트

    하나은행 전세금안심대출의 대출금리입니다. 위의 금리표는 참고용이며, 실제 적용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에 따라 차등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및 신청자격, 대출조건 및 금리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세자금대출이 필요하다면 본인에게 맞는 전세자금대출의 종류는 어떤 것인지 충분히 알아본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