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삼성화재에서는 서민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 제가 아파트를 구입할 때 사용했던 주택담보대출이기도 합니다. 제가 아파트를 구입할 당시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한도는 구입가격의 70%였는데 방공제 등을 하고나니 60%정도밖에 대출이 되지 않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은 사용하지 못하고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신청자격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의 신청자격은 본인 소유(구입 예정 포함)의 주거용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부 공동 명의여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건 상담원을 통해 진행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의 대상담보는 KB 아파트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 및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빌라등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담보 대출상품이기때문에 직업 및 소득이 없어도 진행가능할 수 있으나 이는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상담원과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 시세의 최대 70%까지 가능합니다. 위에서 제가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했었다고 말씀드렸는데 지금은 상황이 다르지만 그 당시의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은 가능한 한도가 60%정도 밖에 되지 않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고 70%까지 가능한 삼성화재의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했습니다.

     

    만약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당연히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셔야 하고 혜택도 가장 좋으니 가능한한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고 안되는 경우 차선책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5년고정금리와 만기고정금리 등으로 약정됩니다. 정확한 금리는 신청시기의 기준금리와 담보물건, 그리고 대출금액, 대출기간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2.83%의 금리로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하였으니 참고만 하시길 랍니다.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대출기간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의 대출기간은 최고 30년 이내로 신청하시는 분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3년까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을 부여할 수 있어 초기 대출금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상섬화재 주택담보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일로부터 3년간은 1.5%내 일별환산하여 발생하니 대출을 실행할 때 충분히 고민히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로는 자금이 부족한 분들 및 소득요건등을 충족하지 못해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이 차선책으로 이용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가능하면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