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수협은행에서는 저소득 및 저신용 대학생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학생 청년 햇살론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 신청방법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은행권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 저신용 대학생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지원하는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서 담보대출입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신청자격은 신용회복위원회가 발행한 대출보증서를 발급받은 분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연체중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출처 : 수협은행 웹사이트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세부적인 자격요건은 대학생의 경우 소득이 없어도 가능하며, 학자금 대출을 제외한 총채무가 2천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층의 경우 연간소득이 3천만원 이하여야 하며, 군필자를 기준으로 만 31세 이하인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 사이라면 연간소득 4천만원 이하까지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최근 1년 이내 연체등 신용정보 등재 이력이 없어야하며, 최근 6개월간 대출 연체일이 90일 이내로 현재 연체중이지 않아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 대출한도 및 금리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대출한도는 신용회복위원회와의 상담을 통해 보증서에 기재된 한도금액으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초기 신용회복위원회 방문시 상담을 잘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대출기간은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최대 11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1년 - 거치기간 = 매월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입하는 상환기간이 되니 참고 바랍니다.

     

    고금리전환자금대출의 경우 최대 13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을 뺀 나머지 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게 됩니다.  여기서 거치기간은 원금의 납입은 유예하고 이자만 납입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대출금리는 연간 5.4%의 단일 고정금리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7등급 이하 또는 차상위 계층의 경우 연 4.5%의 고정금리가 제공되고 그 외의 모든 분은 연간 5.4%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