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삼성화재에서는 우량기업체 및 공공기관에 재직하고 계신 분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절차, 그리고 대출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자격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의 신청자격은 삼성화재에서 선정한 우량한 기업체의 임직원 및 공무원이면서 6개월 이상 근무하고 계신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량 기업체 및 공공기관에 재직하고 있다는 사실만 증빙되면 별도의 서류작성이나 담보등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삼성화재는 제2금융권으로 1금융권에서 대출실행이 어려운 분들이 차선책으로 이용하시길 바라며 대출을 알아보실 때 가장 먼저 1금융 제도권 은행의 대출상품을 알아보신 후 실행이 어려울 때 삼성화재등의 2금융권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기존 부채 유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 책정되며, 실제 적용한도는 개인별 차등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으로 기본 약정되며 1년간 이자만 납입하다 만기일에 일시상환하면됩니다. 연장이 필요할 경우에는 대출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초 대출 실행시와는 현저히 다른 직장의 변동 및 신용등급의 하락, 부채의 증가등이 발생하였다면 연장거부 될 수 있습니다.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대출기간은 3년으로 약정되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의 대출금리는 연간 최저 5.86%에서 최고 13.73%로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상환여력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책정되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은 2금융권의 대출상품으로 1금융권 대비 금리가 높은 편이나 가능하다면 1금융권에서 자금을 융통하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 상환방법 및 신청절차

     

    출처 : 삼성화재 공식홈페이지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의 상환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바로바로 갚아나가시는 것이 신용도 관리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상환은 인터넷과 모바일, 그리고 삼성화재 고객센터를 통해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삼성화재 공식홈페이지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의 신청절차입니다. 먼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한도 및 금리를 조회 후 본인의 필요한 자금만큼 한도가 나오는지, 금리는 적당한지 충분히 생각해봅니다. 그 이후 계약체결을 하면 신청인의 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삼성화재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