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삼성화재에서는 장기보험을 가입한 분들이 별도의 담보 없이 대출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소득이 있는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는 물론이고 소득이 없는 주부 및 대학생도 일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장기보험가입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기간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 신청자격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은 삼성화재의 장기보험을 가입하고 아래의 조건을 한 가지 이상 만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총 납입보험료가 300만원 이상, 납입기간 3년 이상
    2. 월납입 보험료 5만 원 이상, 납입기간 2년 이상

    위의 두 가지 요건중 하나만 충족하면 소득이 없는 주부 및 대학생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부채가 있거나 신용등급이 낮다면 삼성화재의 대출심사를 통과 못할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의 금리는 연간 7.83%에서 11.87% 이내로 책정됩니다. 단 소득증빙서류인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그리고 원천징수 영수증 등을 삼성화재 측으로 제출한다면 연간 5.33%에서 10.37%의 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제 적용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 소득, 상환여력, 기존 부채 유무 등을 고려하여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위의 금리 표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2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실제 책정 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부여되니 참고 바랍니다.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 기간 및 참고사항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기 일시상환의 경우 1년으로 약정되며 1년 동안 이자만 납입하다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금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3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 부여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삼성화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삼성화재 웹사이트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의 참고사항입니다. 대출금을 중도 상환하고 싶을 경우에는 인터넷 및 고객센터를 통해 상환 가능하며 가능시간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기는대로 상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체이자율은 신청인의 금리 +3%입니다. 연체를 하면 신용등급의 하락 및 다음번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있습니다. 가급적 연체는 하지 마시고 성실 상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자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 하는 빚이라는 것을 인지하셔서 꼭 필요한 상황에서 전략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