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 신용회복 대출 - 신용회복위원회 광주광역시 빛고을론

    반응형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로부터 금융소외자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마련된 예산을 차입하여 신용회복지원 중인 분들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광주시민 신용회복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신청방법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 신청자격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웹사이트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은 광주광역시로부터 금융소외자의 경제적 재기를 위해 마련된 예산을 차입하여 신용회복지원 중인 분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웹사이트

     

    광주광역시 거주자로서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미납없이 변제금을 납부하였다고 하더라도 정해진 날짜보다 조금씩 밀려서 납부했다면 이는 전부 연체로 잡힙니다.

     

    이러한 단기 연체가 잦으면 신용회복위원회 광주광역시 신용회복 대출을 신청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니 가급적 정해진 날짜에 맞춰 변제금을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 조건안내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웹사이트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은 생활안정자금 및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의 용도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학자금은 1000만원, 그외의 자금은 15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아래와 같이 대출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정해져 있습니다.

     

    • 6~8개월 : 최대 200만원
    • 9~11개월 : 최대 300만원
    • 12~23개월 : 최대 1000만원
    • 24개월 이상 : 최대 1500만원

     

    대출금리는 학자금의 경우 연간 2%, 나머지 자금용도의 경우 3~4%의 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웹사이트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을 300만원, 500만원 신청하였을 때 상환기간별 월 납입금액은 위와 같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 신청방법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웹사이트

     

    광주광역시 신용회복 대출은 광주시에 소재한 신용회복위원회 지부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지부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니 사전 예약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신용회복위원회 웹사이트

     

    신용회복위원회 지부 방문이 어려운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통해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주시 신용회복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