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코로나 소상공인 2차 지원대출 :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
- 사업자대출
- 2020. 10. 3.
국민은행에서는 최근 코로나19 국내 재확산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용보증 수탁보증부 대출 상품, 일명 정부지원 코로나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용보증수탁보증부 대출 상품입니다.
사업개시일로부터 6개월 이상인 소기업 개인사업자 및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전 금융기관 소상공인 1차 프로그램 관련 대출취급금액이 3천만원 초과인 분
- 전 금융기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취급금액이 2천만원 초과인 분
-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제한 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
위의 두번째 항목에 보면 2차 금융지원대출 취급금액이 2천만원 초과라고 되어 있는데 이 항목 요점은 여러은행에서 해당 코로나 대출을 중복해서 신청할 수 없다는 뜻이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 조건안내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은 신청 기업당 최고 2천만원의 한도범위내에서 500만원 단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으며, 대출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결정됩니다. 이 기간중 대출초기 2년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사용되며, 나머지 3년간 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이 상환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 금리안내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의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연간 최저 2%대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은 사업개시일이 6개월 이상 경과한 기업은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국세 및 지방세가 체납중인 기업 및 금융권 대출 연체중인 분 등은 대출신청이 제한됩니다.
1차 코로나 금융지원때 3000만원 이하로 대출을 받았다면 2차때 2천만원까지 추가로 대출을 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자금 소진전까지 신청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정부지원 코로나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