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코로나 특별금융지원 알아보기
- 정부지원대출
- 2020. 2. 25.
기업은행에서는 코로나19관련 금융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깅럽은행 전 영업점에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에 방문하여 상담하면 코로나19 관련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특별금융지원의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코로나 특별자금지원
기업은행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기업 및 소상공인 분들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당 최대 5억원의 운전자금을 금리우대로 지원하고 있으니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긴급자금 및 경영안정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그리고 소상공인분께서는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코로나 대출기간 연장특례
기업은행에서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기업 및 소상공인의 매출이 급감하여 기존에 실행중이던 대출의 원금 및 이자를 납부하지 못해 겪을 수 있는 위기를 최소화 하기 위해 기존 대출에 대한 기간연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시상환대출의 경우 원금의 상환없이 대출기간을 연장받을 수 있으며, 분할상환대출의 경우 다음 회차까지 납입기일을 연장받을 수 있으니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기존에 유지하고 있던 대출을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운 경우 기업은행 상담창구를 방문하셔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기업은행에서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영자금이 부족한 분들에거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지원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대출 실행시점의 기준금리만을 대출금리로 적용하는데요. 2월 18일 기준 금리가 연간 1.38%밖에 되지 않습니다. 정책자금은 예산이 소진될때까지 선착순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서두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업은행 코로나 수출입금융 특례
기업은행에서는 신종코로나의 확산으로 수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들의 타격을 막고자 수출입금융 특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출시 수출환어음매입대금 입금지연 이자에 대한 가산금리를 감면하게 부도등록을유예하는 등의 특례를 진행중에 있으며 수입시 기한부 수입신용장의 만기기간은 연장해주고 있으니 관련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참고하셔서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