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 종류 및 대출 조건, 금리 알아보기
- 정부지원대출
- 2019. 11. 26.
국민은행에서는 국민은행의 예적금 및 청약저축은 물론 타 은행의 예적금 및 청약저축을 담보로 대출을 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예금 및 적금, 그리고 주택청약저축을 해약하고 싶지는 않는데 긴급한 상황 발생으로 자금이 필요할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의 종류 및 대출조건, 대출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은 국민은행의 예금 및 부금, 적금등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장점으로는 예금 및 적금을 해약하지 않고 긴급 자금 필요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의 신청자격은 국민은행이 인정하는 단독 명의의 당행(국민은행) 예금 및 부금, 적금 및 신탁등을 담보로 제공이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의 한도는 예금 및 적금 납입액의 95% 이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예금 및 적금의 경우 신규 가입일로부터 최소 2영업일 이후에 예금 담보대출이 실행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의 기간은 1년 이내로 예금을 해지할 때까지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의 방법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의 금리표입니다. 대출금액이 5억원 이하일 경우 수신금리 + 1.25%p가 적용되며 대출금액이 5억원 초과시에는 수신금리 + 1.0%p가 적용됩니다. 여기서 수신금리란 예금 및 적금 가입시 받는 이율을 말하며 그 이율에 위의 추가금리가 더해져 예금 담보대출의 금리가 책정됩니다. 즉 실제 납입하는 이율은 1.25% 이내가 되는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국민은행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은 국민은행에 예치된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가입한 고객이 긴급한 가계자금을 필요로 할 경우 청약저축의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기존 납입했던 금액의 범위내에서 대출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청약저축의 경우 납입액의 95%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내로 설정되며 주택청약저축을 해지할 때 까지 1년 단위로 자동기한 연장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의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국민은행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의 금리는 연간 최저 2.88%에서 최고 3.07%로 책정되며,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기타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국민은행 타행예금 담보대출
국민은행 타행예금 담보대출은 국민은행이 인정하는 타 은행의 예금 및 부금, 적금등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타행예금 담보대출의 신청자격은 1금융권 은행의 예금 및 부금, 적금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타행예금 담보대출의 한도는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과는 다르게 타행 예적금을 담보평가한 이후 그 금액 이내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 이내로 분할상환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타행예금 담보대출의 금리는 연간 최저 4.87%에서 최고 5.06%로 책정되며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예금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꼼꼼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