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대출 -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출

    반응형

     

    금융위원회에서는 이번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인해 집합이 제한된 업종의 경우 저금리로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집합제한 소상공인 지원대출 신청자격

     

    출처 : 금융위원회 웹사이트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아래의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서 집합제한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버팀목자금 200만원 지급 혹은 지급결정을 받은 소상공인
    • 현재 운영중인 사업장에 대해 유상 임대차계약을 체결중인 소상공인
    • 개인사업자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집합제한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께서는 지난 1월 11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버팀목 자금 200만원을 지원받았는지, 지원 대상이 되는지 알아보시고 버팀목 지원자금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 조건안내

     

    출처 : 금융위원회 웹사이트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기존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요여부와 상관없이 추가로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며, 조건에 해당하면 대부분 최대 한도인 1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2년간 부여할 수 있으며, 나머지 3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금리는 시중은행은 2%대, 그외 은행은 2~3%대의 금리가 적용되며,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 취급 은행 중 본인의 주거래 은행에서 신청하시거나 금리를 비교해보고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 취급은행

     

    출처 : 금융위원회 웹사이트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시중 은행에서 신청 및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금융위원회 웹사이트

     

    대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은행에서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