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코로나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 알아보기
- 정부지원대출
- 2020. 9. 24.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코로나2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자격 및 지원금액, 신청방법 및 신청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2차 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만든 정부보조자금입니다.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새희망자금이 지원되며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업종등에 따라 다르게 지급됩니다.
신속지원대상자로 9월 23일 발송된 문자메세지를 받은 분에 한하여 9월 24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신속지원 대상자가 아닌 분은 10월 이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금액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집합금지업종으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부터 운영이 제한된 고위험시설 9종에 대해 20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집합제한업종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부터 운영이 제한된 수도권의 음식점 및 카페 등이 해당하며, 15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일반 업종의 경우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이 해당하며,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코로나2차 재난지원금 참고사항
집합금지 및 집합제한 업종 등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경우 신청절차 간소화를 위해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국세청 및 건강보험공단 등을 통한 행정정보가 활용됩니다.
9월 23일 정부로부터 문자메세지를 받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는 9월 24일부터 사업자등록번호 및 계좌번호 입력을 통해 간편하게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고 9월말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일반업종의 경우에는 신속지원대상자에 포함되지 않아 10월 이후 정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도무지 사업을 영위할 수 없어 이미 폐업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도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8월 16일 이후 폐업한 분이 지원받을 수 있으며, 1, 2단계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받은 자영업자도 다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2차 코로나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제도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