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 - 저소득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상품
- 사업자대출
- 2020. 6. 23.
경상남도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저소득, 저신용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약 200억원 규모로 특별자금 보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의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참고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 지원대상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은 경상남도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저소득, 저신용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이차보전 특별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보증신청 접수일 현재 경상남도에 사업자등록 후 다음의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이 지원대상이 됩니다.
- 대표자가 저신용(6~10등급) 또는 저소득(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소상공인
- 대표자가 사회적 취약계층인 소상공인(장애우, 새터민, 여성가장, 한부모,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사업을 영위하는 업종이 금융업, 보험업, 사치 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보증신청일 현재 휴업 및 폐업 중인 업체는 제외되며,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업체 대환대출로는 취급이 불가하니 참고바랍니다.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 지원내용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은 최대 3000만원 한도 범위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연간 2.5% 이차보전 금리가 적용되며,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금리상한제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입니다. 이 중 1년은 대출초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4년간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게 됩니다.
경남신용보증재단 또는 해당 자금 대출협약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필요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 참고사항
1.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은 연간 융자규모 200억원 한도내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2. 해당 정책자금 전량 소진시 당해에는 운영이 종료되며, 다음해에 신청할 수 있으니 자금이 필요하다면 자금 소진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3. 대출협약은행은 경남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입니다.
4. 경남신용보증재단에 방문하여 상담 및 보증신청을 하고 보증신청이 완료되면 대출협약은행 중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셔서 대출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경상남도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