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이자 및 신청기간, 신청자격 총정리

반응형

오늘은 대학생을 위한 지원제도중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이란 것은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우리나라 정서상 어쩔 수 없이 대학은 나와야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대학은 졸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은 먼저 학자금을 대출받고 차후 취업하여 갚아나가는 대학생 지원제도입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기간

 

취업후 상환 학자금 대출은 지금부터 2019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기간입니다. 등록금 대출은 2019년 7월 12일부터 10월 18일 14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 생활비 대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기간은 2019년 7월 12일부터 11월 14일 18시까지이니 늦지 않게 신청바랍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의 실행날짜 역시 나왔는데요. 등록금 대출은 2019년 7월 12일부터 10월 18일 17시까지이며, 생활비 대출은 11월 14일 18시까지 입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자격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자격은 대출 신청일 현재 만 35세 이하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국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사람이 신청가능합니다. 이건 기본적인 요건이구요. 별도의 성적요건이 존재합니다.

 

신입생일 경우 해당 대학의 '입학허가'로 성적요건을 대체합니다. 즉,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경우 첫학기 대출신청에는 성적요건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학생일 경우 성적요건은 직전학기 성적 70/100점 이상,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에 신청가능합니다. 단, 학점은행제로 취득한 학점은 인정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소득구간 기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포함하여 소득 1구간부터 8구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학자금을 대출 받을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이 학자금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이라면 상관없지만 취급을 하지 않는다면 학자금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의 통장을 발급받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런 이후 학자금 대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학자금 대출 신청서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학자금 대출 신청시 온라인 금융교육을 이수합니다. 온라인 금융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신청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된 다음 대출승인을 위해 가구원의 동의를 구하고 소득구간 파악을 위해 가족정보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게 됩니다.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심사 및 승인을 진행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신청한 등록금 및 생활비 대출금을 개별 통장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참고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의 금리는 연 2.2%이며, 300만원 대출시 연간 66000만원의 이자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 졸업시까지 총 3000만원의 대출금이 발생한다면 연간 이자는 660,000원, 한달이자는 약 55,000원이 발생하게 되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대학생을 위한 지원제도인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의 이자 및 신청기간, 신청자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