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장인 우대적금 종류 및 금리, 혜택 알아보기
- 정부지원대출
- 2020. 2. 21.
신한은행에서는 직장인의 목돈 마련등을 위한 적금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급여 이체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품부터, 목돈 만들기 플랜에 따라 저축을 하는 적금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직장인 우대적금의 종류 및 금리, 혜택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첫급여 드림적금
신한은행 첫급여 드림적금은 신한은행으로 급여이체를 하는 분들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연간 최고 5.0% 이자율을 받을 수 있지만 급여이체 우대조건 누적 9개월 달성한 다음월 입금분부터 적용되는 이자율이며, 적금기간내 전체 소급 적용되지는 않기에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첫급여 드림적금의 우대이율입니다. 첫급여 이체를 신한은행으로 하시는 분이 적금가입월 포함 누적 3개월간 급여이체 달성시에는 다음월 입금건부터 연간 1.0%의 우대이율이 적용되며, 6개월 누적급여이체 달성시 연간 2.0%의 우대이율이 적용됩니다. 누적 9개월간 급여이체 달성시에는 연간 3.0%의 우대이율이 적용됩니다.
급여이체 누적이 9개월간 되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하자면 신한 첫급여 드림적금을 가입한 첫 3개월의 금리는 2.0%의 기본 금리가 적용됩니다. 3개월 누적후 4개월에서 6개월까지는 우대금리 1.0%를 적용받아 3.0%의 금리가 적용되고, 6개월 누적후 9개월까지는 4.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9개월 누적후 12개월까지는 5.0%의 금리가 피리미드 형식으로 누적됩니다.
즉 1년 이율이 5.0%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2% 3개월, 3% 3개월, 4% 3개월, 5% 3개월씩 이자가 붙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적금가입 2개월 전 급여이체 실적을 미보유한 분들이 첫급여 이체고객으로 인정되며, 실적이 있다면 첫거래 이체고객으로 인정받을 수 없으니 신한은행으로 급여이체 2개월간 없는 직장인 분들이 가입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신한 두배드림 적금
신한 두배드림 적금은 직장인을 위한 특별한 우대혜택은 없지만 직장인분들이 플랜을 짜서 목돈을 만들기에 좋은 적금상품입니다.
100만원 플랜과 300만원 플랜, 그리고 500만원 만들기 플랜이 존재하며,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어 직장인 분들에게 절세의 효과도 가져다 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 두배드림 적금의 금리는 연간 1.4%의 기본 금리가 제공됩니다. 하나 아쉬운 것은 가입한 플랜을 달성시 우대이율이 적용되면 좋겠지만 목표 달성시의 우대이율은 존재하지 않고 아래와 같은 우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에 매월 10만원 이상보유하고나 입금실적을 12개월 이상 보유한 경우에는 연간 1.4%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한 두배드림 적금의 최종 금리는 기본금리 1.4% + 우대금리 1.4%로 연간 최대 2.8%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두배드림 적금은 목돈 마련 플랜에 따라 저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목표 플랜 달성시 우대이율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니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본 후 가입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직장인 우대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유리한 예금 및 적금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