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신청자격 알아보기
- 정부지원대출
- 2020. 1. 4.
국민은행에서는 긴급히 자금을 사용해야할 일을 대비하기 위한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한도를 부여한 통장에서 자유입출금 방식으로 언제든지 필요한 자금을 꺼내썼다가 다시 채워넣는 방식의 대출 상품입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 기간 및 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 특징
국민은행의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인 내맘대로 마이너스 통장의 특징은 최초 대출약정금액 이내에서 자유롭게 또는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초 한도를 부여한 통장에서 실제로 인출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자가 나가지 않으며, 실제로 인출 혹은 이체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되기 때문에 비상금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혹은 갑작스레 아이 혹은 가족이 아파서 병원비가 필요할 때 등을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장점도 분명 존재하지만 자유입출금 통장과 같이 내맘대로 언제든지 꺼내쓸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빚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하니 본인의 용도에 맞게 신중히 사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신청자격은 1년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으로서, 국민은행 신용평가 등급이 1~4등급 이내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여를 국민은행으로 받는다면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승인이 조금은 유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한도는 최대 1억원 이내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연간소득의 최대 150%까지 한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한도를 부여한다고 해서 이자가 부과되는 것이 아닌 한도부여와는 관계없이 실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적용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초기에는 1년으로 설정됩니다. 하지만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간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 금리 및 필요서류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되며 연간 최저 2.88%부터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상환여력등을 종합하여 개인별 차등 적용될 수 있으니 위의 금리표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1)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중 하나, 2) 재직을 확인할 수 있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의 재직증명서, 3)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홈텍스 발급)을 가지고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장점은 한도 부여 후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쉽게 인출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오히려 가계채무가 가중될 수도 있는 단점이 있으니 본인의 필요에 따라 전략적으로 이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